본문 바로가기
정보,상식/축제,여행정보

슬기로운 의사생활 촬영지 몇부작? 강운대 병원 촬영 장소 한림대 학교 동탄성심병원, 율제병원 이대서울병원 인물관계도

by 수달김수달BB8 2020. 3. 13.

목차

    슬기로운 감빵생활 시즌 2 격인 슬기로운 의사생활 1회가 3월 12일에 방영됐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몇부작이냐면 16부작인데 왜 목요일에? 수목드라마가 아니었나?

    목요드라마인겨?

    아무튼 슬감빵을 너무 재미있게 본 1인으로써 슬기로운 의사생활 촬영지 조차 궁금했다.

    특히나 메디컬드라마를 표방하고 있으니 슬기로운 의사생활 촬영병원은 당연히 궁금하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에는 두 곳의 종합병원이 나온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인물관계도 주요 인물 조정석 : 이익준 역 (간담췌외과 조교수) 유연석 : 안정원 역 (소아외과 조교수) 정경호 : 김준완 역 (흉부외과 부교수) 김대명 : 양석형 역 (산부인과 조교수) 전미도 : 채송화 역 (신경외과 부교수)

    99학번 의대 동기생들의 모교 대학병원인 강운대 병원과 율제그룹 회장의 3남인 안정원이 지분을 갖고 채송화가 근무하고 있는 율제병원이다.

    일단 슬기로운 의사생활 협찬 병원이 이화여자대학교이기 때문에 이대목동병원이나 이대 서울병원 둘 중 하나는 반드시 나올 것이다.

    이대목동병원은 오래된 곳이니 패스하고...

    이대서울병원이 율제병원 촬영지다.

    그리고 잠깐 스치듯 종종 나올 주인공들의 모교 병원인 강운대 병원은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이다.

    한림대 동탄성심병원은 낭만 닥터 김사부의 거산대 병원 촬영 장소이기도 하다.

    건대병원, 이대 서울병원, 은평 성모병원과 함께 외관이 으리으리하고 내부시설도 비교적 새 병원인 촬영 로케이션 명소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