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상식/축제,여행정보

성남 모란시장 강아지 고양이 가격 무한리필 돼지 부속고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 8. 30.

목차

    4일, 9일은 성남 모란시장 장날이다. 

    성남 모란시장은 경기도권 최대 규모 민속 전통 시장이다.

    필자가 주말에 4일이나 9일이 끝나는 날을 기다리는 것도 모란 오일장이 열리는 날이기 때문이다.

    물론, 평일의 4일, 9일에도 열리지만, 내가 놀러 가질 못하니까 주말이 낀 날을 기다릴 밖에...

    전통 민속 시장에 놀러 가면 맛집의 먹을거리들이 넘쳐난다.

    2달도 전에 취재해다 놓은 사진인데, 차일피일 미루다 이 번에야 올리는 글이라 계절이 한참 지나긴 했지만, 성남 모란시장의 먹거리들은 언제 가서 먹어도 맛있음은 다녀본 사람은 알 것이다.

    비단, 모란시장만의 매력은 아니지만 말이다.

    단지 모란시장은 그러한 전통 민속 5일장들 중에서 가장 크다는 것과, 와이프와 아이가 모란시장을 좋아하는 이유인, 성남 모란시장 강아지와 고양이 등 동물 거래가 활발한 시장이란 게 장점이긴 하다.^^;

    시장이기 때문에 모란시장에서는 강아지들을 직접 만져보고 안아 볼 수 있어서 좋다.

    고양이와 강아지 가격은 얼마나 잡종에 가깝냐에 따라서 1만 원대부터 10만 원대까지 다양하다.

    사진으로 찍어오진 못했지만 모란시장 부속고기는 유명하다.

    특히나 일정 금액을 내면(아마 막걸리 값으로 추정 : 내가 술을 안 마셔서 자세히 안 보았다.) 안주가 무한리필이기도 하다.

    물론 막걸리 한잔 가격이 500원 이런건 아니다.

    8천 원 정도 했던 것 같은데... 그래도 성남 모란시장 돼지부속 고기 무한리필이라면 혜자스럽지 아니한가?

    많은 노인들이 죽치고 앉아서 아침부터 저녁까지 막걸리 삼매경이기도 하다.

    A 모란민속장 전화번호 :031-721-9905 시장 | 상세 경기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478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