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과학,기술/건강,의학

실손보험 발가락 골절 보험금

by 수달김수달BB8 2024. 3. 18.

목차

    실손보험 발가락 골절 보험금

    발가락 골절로 인한 숨은 보험금

    각종 사건사고로 발가락을 다친 경우 들어두신 보험에서 수백 수천 나올수 있는 숨은 보험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골절사고 당하시면 보통 입원일당이나 골절진단비, 골절수술비 정도를 받고 넘어가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 담보들 해봐야 몇십만원, 많아도 1~2백 만원 정도 밖에 안됩니다. 하지만, 대부분 몰라서 못 받고 계시는 수백 수천만원짜리 담보가 있습니다.

    실손보험 발가락 골절 보험금
    실손보험 발가락 골절 보험금

    들어둔 보험증권을 살펴보시면 후유장해담보라고 있을 겁니다. 천만원, 5천만원, 1억, 2억 이런 식으로 가입이 되어 있는데요, 만약 이렇게 총 가입된 금액이 5억원 이고, 엄지 발가락 골절로 보험약관상 장해지급율 8%에 해당한다면 5억의 8%인 4천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발가락 골절로 인해서 관절운동범위가 1/2이하로 제한되거나, 절단되는 등의 보험약관에 해당하는 상태가 되었을 때 청구하실 수 있는데요, 이렇게 수백 수천만원 큰 금액인 보험금을 못 받으시는 이유가 세가지가 있습니다.

    보험금을 받지 못하는 이유

    1. 모르시기 때문에 청구를 안하셔서 못 받는다는 건데,

    이 영상을 보신 분들은 이제 알게 되셨으니까, 준비해서 청구하시면 되겠습니다.

    2. 장해진단서를 발급받기가 힘들다는 겁니다.

    후유장해보험금을 청구하기 위해서는 후유장해진단서를 발급 받아야 하는데요, 주치의 선생님은 대부분 장해진단서를 써주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디서 어떻게 후유장해진단서를 잘 받아야 할지 어려움이 있다는 거죠.

    이렇게, 발가락 골절로 인한 보험금을 받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보험약관을 잘 숙지하고, 필요한 단서를 준비하는 것입니다.

    후유장해보험금은 생활 속에서 늘 주의해야 할 부분 중 하나입니다. 미처 몰랐던 숨은 보험금을 받아보세요.

    요약

    보험금, 발가락 골절, 후유장해진단서, 장해지급율, 보험약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