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상식/자동차

광주 교통사고 운전자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 입건 쌍촌동 무단횡단 사망 사고 블랙박스 영상

by 수달김수달BB8 2018. 4. 26.

목차

    지난 4월20일에 광주에서 택시에서 하차한 여대생 두명이 왕복9차선 도로를 무단횡단하다가 차량에 치여 1명은 사망하고 1명은 중상을 입은 사고가 발생했었습니다.

    이 사고 장면이 정차되어 있던 차량의 블랙박스에 고스란히 녹화되어 있었다네요.

    아니 그렇지만 도대체 왕복 9차선 대로를 무단횡단할 생각을 어떻게 한 건지 무단횡단한 피해자들이 참...안타깝습니다.

    사망사건이니 험한 말을 하거나 피해자 욕을 할 생각은 없습니다.

    쌍촌동 무단횡단 사망사고 블랙박스 동영상 움짤gif입니다.

    다만, 사고경위가 어찌되었든 인사사고가 발생했고, 그 중함이 커서 운전자가 교통사고처리특례법 혐의로 교통사고특례법 위반으로 입건되었다는 사실이죠.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은 대체로 11대 중과실인데, 위의 경우에는 11대 중과실 여부에 해당하는 경우가 과속일 가능성을 생각해 볼 수 있긴 할 것 같습니다만...

    영상만으로는 정확하게 얼마나 과속인지는 알 수가 없겠네요.

    교통사고처리특례법에서는 인명사고가 발생한 경우에도 형사처리를 해야합니다.

    과속이 아니어도 이 건은 사망사고이기 때문에...에효...

    유책은 무단횡단자인데, 그로인해 사망사고가 발생하니 입건이라...

    운전자가 참 불쌍합니다.

    사람을 죽였다는 그 트라우마가 만만치 않을텐데요.

    뺑소니를 친 것도 아니고...

    그 새벽에 어두운 옷을 입고 무단횡단하는 것을 예측해서 운전해야...죠...

    뭐 맞습니다. 

    운전자는 보행자를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그것은 맞지만 참 안되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