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과학,기술/OS,인터넷,유틸

윈도우10과 윈도우11에서 한영키 변환, 서든어택 한글 안쳐질 때 한영 전환 문제 대처법

by 수달김수달BB8 2023. 7. 18.

목차

    윈도우 10 및 윈도우 11에서 한영키 문제 해결하기

    한영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이는 사용자의 작업 효율성을 크게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한국어를 주로 사용하는 사용자에게는 이 문제가 큰 불편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윈도우 10 및 윈도우 11에서 한영키가 작동하지 않을 때의 해결 방법을 제시하고, 온라인 게임 '서든어택'에서 한영 전환이 안 될 때의 대처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서든어택 한영키 변환 안되는 문제 해결

    PC 또는 키보드의 문제 확인하기

    한영키가 작동하지 않을 때,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은 PC나 키보드 자체의 문제입니다. 만약 PC가 전체적으로 멈춰있다면 재부팅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키보드 전체가 작동하지 않는다면, 키보드의 연결 상태나 고장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작업표시줄의 한/영 전환과 한국어 입력기 확인하기

    한영키가 작동하지 않을 때 첫 번째로 시도해볼 방법은 작업표시줄의 한/영 전환 상태와 한국어 입력기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작업표시줄의 오른쪽 하단을 확인해 보면, 'A' 또는 '가'로 표시되어 있는 아이콘이 있을 것입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한영키를 눌러 'A'와 '가' 사이를 전환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언어 설정 확인하기

    한영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윈도우의 언어 설정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한 후 '언어 설정'을 검색하고 실행해 보세요. 그런 다음 '언어 추가'에서 '영어(미국)'을 설치하고, 'Win + Space Bar' 또는 'Alt + Shift'를 눌러 한국어로 변경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서든어택에서 한영 전환 문제 해결하기

    온라인 게임, 특히 서든어택을 즐기는 유저들 사이에서는 게임 중 한영 전환이 안 되는 문제가 종종 발생합니다. 서든어택 한글 안쳐질 경우, 게임을 재시작하면 대부분 문제가 해결되지만,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IME 호환성 켬

    윈도우 11은 이전 버전의 "마이크로소프트 IME"가 새로운 버전으로 설치되어 있는데, 문제가 되는 경우 호환성을 향상 시키는 옵션을 별도로 제공하고 있다. 서든어택은 이전 버전의 IME만 지원하는 것인지, 호환성이 꺼져 있는 경우 한글이 정상적으로 입력되지 않는다.

    바탕화면에서 한/영 전환

    게임을 진행 중일 때 한글 입력이 안 되는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게임에서 잠시 나와 바탕화면에서 한/영 전환을 하는 것입니다. 작업표시줄의 한/영 아이콘을 클릭하여 한글로 변경한 후 다시 게임으로 돌아가면 한글 입력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키보드 레이아웃 변경하기

    키보드 레이아웃 설정이 잘못되어 있을 경우에도 한영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윈도우 설정에서 키보드 레이아웃을 변경해 주면 됩니다.

    '윈도우 시작 -> 설정 -> 시간 및 언어 -> 언어 -> 한국어 -> 옵션' 순으로 클릭한 후, '키보드 레이아웃 변경'을 클릭하면 키보드 레이아웃을 변경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과 윈도우11에서 한영키가 작동하지 않을 때의 해결 방법과 서든어택에서 한영 전환이 안될 때의 대처법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이 포스트가 여러분의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