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과학,기술/건강,의학

가슴이 답답하고 꽉막힌 느낌이 들고 체한것 같은 증상

by 수달김수달BB8 2020. 12. 15.

목차

    커피를 너무 많이 마셨나 봐요~ 심장이 막 두근대고, 혈압이 막 올라가고, 동공이 막 확장되고, 입에선 막 게거품 나고, 그리고 막 기억이 안 나요~

    ㅋㅋㅋㅋ

    얼마 전 유병재 채널에서 카피추(추대엽)가 부른 노래다.

    커피를 너무 많이 마시면 심장도 막 두근대고 혈압도 막 올라가고 그럴 수는 있다.

    동공까지 확장되고 게거품까지 물게 되는 건 글쎄다...

    그런데 가슴이 답답하고 꽉 막힌 느낌이 드는 사람들이 많은가 보다.

    의외로 꽤 많이 검색해서 들어오는 것이 가슴이 꽉 막힌 느낌 증상에 대한 검색이다.

    게다가 체한 것 같은 증상이 든다면?

    나이가 30대가 안된 분들이라면 그냥 스트레스로 기인한 정말 체한 증상이 맞을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 이외는 요즘 스트레스로 인한 공황장애나 기타 정신질환에 기인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소화제를 먹어도 해결이 안 된다면 정신과를 찾는 게 좋을 시기다.

    30대가 넘어서도 대부분이랄 정도는 아니지만 현대사회의 식습관 탓에 심혈관계 질환이 더 이상 중년 이상의 성인병이 아니다.

    30대라 하더라도 '내가 좀 뚱뚱하다', '내가 운동을 좀 게을리했다', '내가 좀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직업을 가졌다', '가족력에 심혈관질환이 있다' 싶으면 병원에 가서 심혈관질환 검진을 받는 것이 좋다.

    죽은 다음에는 기회가 없으니 말이다.

    40대가 넘었다면, 전에는 그런 증상이 없다가, 갑자기 가슴이 꽉 막힌 듯이 답답하고 조여 오는 느낌이 들고 체한 느낌까지 들기 시작했다면 즉각 병원에 가서 검진을 받는 것이 좋다.

    심근경색의 전조증상일 수도 있기 때문이다.

    반응형